Extra Form
img.png

SPECIAL INTERVIEW


직접 만날 수 없는 시간이 계속되면서, 이 기간을 보내는 방법부터 신곡 "Small Talk"까지, 지금 두 사람에게 듣고 싶은 것들을 알차게 추려서 인터뷰하였습니다. 하루 빨리 비기스트 여러분과 만나고 싶다고 소원하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Q.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한 것은?

Y:예전부터 해 오던 것이지만, "발명왕"이라는 예능프로에 출연한 것을 기회로, 본격적으로 발명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근데, 그냥 취미 수준으로 할 때가 좋았던 것 같아요(웃음). 그리고 킥복싱이죠. 중단했었는데, 다시 시작했습니다. 

C:의식적으로 세계의 경제 뉴스를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침 일찍 일어나게 되었죠. 


Q.비기스트 여러분과 직접 만나지 못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는데요. 그 기간 동안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둘이서 뭔가 이야기해 본 적이 있나요?

Y: 둘이 상의해서 새롭게 SNS를 시작했어요

C: 팬 여러분도 지금은 힘든 시기니 'Beyond LIVE"와 같은 무대를 보여드리며 용기를 드리자고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Q.요즘은 집에서 보내는 시간도 많아졌고, 여러가지 생각할 시간도 많아진 것 같아요. 뭔가 생각이나 의식에 변화가 있는지요?

Y:집은 정말 소중한 장소라는 생각이 새삼 들었습니다. 지금까지는 해외에서의 일이 많아서 집은 거의 자러 가기만 했었는데, 일과 시간 후에 집에서 생각해보니 집이란 것이 참 든든하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C:열심히 노력했어도 생각보다 달성하지 못할 수 있잖아요. 그렇게 할 수 없었던 것에 대한 미련을 남기지 않도록 해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위를 신경쓰지 않고 제 페이스대로 하는 힘껏 열심히 해서 결과에 미련을 갖지 않도록 되고 싶습니다. 


Q. 일본이 그리워질 때는 어떤 때이죠?

Y:그리울 때 많죠. 음식도 그렇고요. 그래도 특히 벚꽃을 봤을 때가 그렇습니다. 벚꽃을 봤을 때 일본은 지금 참 이쁘겠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C: 정말 자유롭게 왕래했으면 좋겠어요.....이전엔 자주 비행기에 오르는 것이 힘들다는 생각도 있었지만, 최근엔 그런 생각도 사치였구나 생각이 들만큼 진짜 일본에 가고 싶어요! 얼마 전 일본의 스탭과 영상통화를 했는데, 그런 때 더욱더 가고 싶어지죠. 팬 여러분 앞에서 무대에 설 날이 하루라도 빨리 오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Q. 앞으로 일본의 이벤트에서 하고 싶은 것은?

Y:팬 여러분과 함께 힘을 합쳐 그림을 그려보고 싶습니다. 글자도 좋을 것 같아요. 또, 개인적으로는 일본의 멋진 스키장 같은 곳에서 스노우보드를 타고 싶네요.

C:이벤트도 빨리 하고 싶지만, 지금은 무엇보다도 라이브가 하고 싶습니다! 팬 여러분과 같은 공기를 느끼며 같은 공간에서 말이죠. 약동감을 느낄 수 있는 라이브가 그리워요. 온라인 라이브는 좋은 점도 있지만, 아무래도 팬 여러분과 같은 공간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제일이죠. 팬클럽 이벤트도 그렇고요. 어찌 되었건 직접 만나면 좋겠습니다!


Q. "Small Talk"는 어떤 곡이죠?

Y:어려운 시기야말로 이 곡을 전해 드리는 것이 저희들이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함께 긍정적으로 힘을 합쳐 극복하자는 곡이죠

C:지금 시대의 팬 여러분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담겨있죠. 지금은 어려운 시기겠지만, 일단 앞날을 향해 함께 노력하자는 희망의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Q. "Small Talk"를 비기스트 앞에서 부를 때가 오면 어떤 마음으로 부르고 싶나요?

Y:만나지 못하는 시간이 길어졌으니, 그 동안 쌓인 에너지를 전부 발산하고 싶습니다. 저희들답게 밝게, 아무일도 없었던 것처럼 "이 날을 기다렸어요! 지금 왔습니다!" 하는 느낌이죠. 그렇기 때문에 지금 이 시기를 잘 극복하고 싶습니다. 

C:노래 부를 때 쯤이면, 직접 만났던 시기로부터 1년 이상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오랜 기간 만나지 못해서 죄송한 마음이 가득합니다. 그러나 누구의 탓도 아니니, 지금 이 시간을 서로 노력하면서 잘 보내고, 비기스트 여러분 앞에서 이 곡을 노래하게 되면 재회를 모두가 축하하는 마음으로 부르고 싶습니다. 


Q. 2021년의 포부는?

Y:"윤호는 결국 윤호다"를 키워드로 하여 열심히 살겠습니다! 뭐라해도 "윤호는 윤호구나!"하고 생각하셨으면 좋겠어요. 무슨 일이 있어도 긍정적으로, 윤호답게, 구구하게 말하기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준다는 뜻이죠. 그리고 빨리 여러분께 동방신기의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고, 배우로서의 모습과 의외성있는 모습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C:어떤 기회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더 좋은 노래를 들려드리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더더욱 곡에 대해 진지하게 마주하고 계속 성장하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Q. 비기스트에게 메시지 부탁합니다!

Y: 15주년 투어를 완전히 마치지 못해서 죄송한 마음입니다. 여러분도 저희들도 함께 일단락을 마무리 못했네요. 그러나 앞으로 더더욱 오래 이어가기 위한 리프레쉬 기간이라 생각하고, 저희들이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면서 성장해서, 역시 "윤호는 윤호다"라며 인사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니까 여러분도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건강이 제일이니,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지내십시오. 곧 만나러 가겠습니다!

C: 모쪼록 직접 만나는 날까지 건강하세요! 떨어져 있어도 언제나 비기스트 여러분들의 응원 메시지를 보며 용기를 얻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도 저희들과 만나는 날을 기다려 주십시오. 


***************************************************************************************************


어디까지 알 수 있을까!? 동방신기와 심리테스트

잠재적인 개성과 타입, 마음 속 본심 등 심층심리를 찾아가는 심리테스트. 

이번에는 두 사람을 위해 전문가가 감수한 오리지널 심리테스트를 준비했습니다


(살짝 뒷이야기) 촬영 사이에 멤버 각각 이루어진 심리테스트 윤호가 심리테스트 하고 있는 사이, 촬영이 끝난 창민이 윤호 있는데로 와서 "맞았어!?"하고 재미난 듯이 말을 걸었죠 창민은 심리테스트를 좋아하는 듯 해서 결과를 들을 때 두근두근 신나는 표정. 윤호는 가끔 친구들과 함께 심리테스트를 하며 놀기도 한다고 해요)


Q1. 당신은 지금 크레이프를 만들고 있어요. 생크림 외에 토핑을 고른다면?

A. 딸기   B. 바나나   C. 초코 컬러풀 스프레이  D. 카라멜 소스

윤호: A 딸기! 딸기 제일 좋아해요~!

창민: 음~~~....... A 딸기로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알 수 있는 것은...<칭찬 잘하기 정도>

A를 고른 윤호와 창민은....

칭찬 잘하는 정도 40%

당신은 상대의 매력을 결국 부풀려서 과하게 전달하겠죠. 열심히 칭찬하고자 하는 자세는 멋지지만, 오히려 상대가 "아니! 그렇게나.....?" 하며 조금 놀랄지 몰라요. 칭찬의 양보다도 진심으로 전하고 싶은 상대의 매력을 중시해서 칭찬해 보세요.


결과에 대한 동방신기의 코멘트

윤호: 헐.....! 40%!? 낮네요! 아하하하!!! 칭찬을 잘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늘 느낀 점을 솔직하게 전한답니다

창민: Oh No......칭찬을 별로 잘하지 못한다구요? 아니 저는 진짜 칭찬에 능숙하다구요~~ "카라멜 소스"랑 고민했지만, D는 25% 라고요? 너무 낮네!! 이거 진짜에여~? 


그외 답변

B를 고른 당신: 칭찬 잘하기 75%

당신은 대화 중 요소요소 칭찬의 말을 집어 넣는 칭찬 잘하는 테크니션. 특히 자신감을 잃고 실의에 빠진 상대에게 절묘한 타이밍으로 좋은 점을 일깨워주는 재능이 번쩍입니다. 당신에게 구원받는 사람도 많겠죠.

C를 고른 당신: 칭찬 잘하기 90%

당신은 모태 칭찬의 달인. 상대의 좋은 점에만 눈이 가니 자연스럽게 칭찬의 말이 입에서 나오는 사람입니다. 그런 당신덕분에 주위 사람들은 틀림없이 기분이 좋아지겠죠! 칭찬의 표현도 타이밍도 최고라서 여기저기서 잡아 끄는 인기자겠죠!?

D를 고른 당신: 칭찬 잘하기 25%

당신은 말하자면 칭찬의 유무가 기준이라기보다도 상대에 대해 어떤 일이던 직설적으로 전하는 사람. 그렇지만 이런 당신의 관찰력에 깜짝 놀라는 사람도 많고, 특히 비지니스면에서는 감사 표시를 받기도 할겁니다.


Q2. 아래 그림에 사람을 그린다면 당신은 어디에 그릴거죠?

img.png

A. 문 앞   B. 창 안    C. 처마 밑   D. 지붕 위

창민: A 문 앞이에요

윤호: 저는 B 창 안이죠


이것으로 알 수 있는 것은....<자신을 동물에 비유하면 무슨 동물?>

B를 고른 윤호: 느긋한 마이페이스 고양이

당신은 느긋한 표정이 매력적인 고양이 타입.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는 미스테리어스한 부분도 주위 사람들을 매료할 것 같아요. 거리를 두는 방법도 능숙하고, 울고 있는 사람이 있으면 살그머니 옆에 있어주는 사람이겠죠

A를 고른 창민: 똑똑하고 예의바른 개

당신은 누구에 대해서도 예의바르게 대할 수 있는 개 타입. 사이좋게 될 때까지는 신중하기 때문에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진지하고 정직한 부분이 신뢰를 받을 거에요. 현명한 노력가고 일도 사생활도 안정감있는 관계를 구축할 것입니다. 


결과에 대한 동방신기의 코멘트

윤호: 저는 자신이 표범이라 생각했는데요.....고양이라니! 조금 다른데요(웃음) 미스테리어스한가? 동료들은 소중하게 여기지요. D의 "지붕 위"랑 고민했는데 자유로운 사람이란 것도 조금은 맞는 것 같아요

창민: 답변을 주저한 적이 전혀 없었지요! 이건 틀림없어요! 저도 이렇게 생각합니다! 현명한 노력가라고라...이테스트! 상당히 잘 맞잖아요~~. (근데 창민이는 결과를 보기 전엔 자신을 동물에 비유한다면 '판다가 아닐까'하며 말했었답니다(웃음)


그외 답변

C를 고른 당신: 귀엽고 상냥한 토끼

당신은 애교가 있고, 누구에게도 다정한 토끼 타입. 소탈한 성격이라 남녀 불문하고 친구도 많죠. 조금은 외로움도 타고 예민한 부분도 있지만 통찰력이 뛰어나서 사람의 기분을 알아채서 모두의 마음을 힐링해 줍니다

D를 고른 당신: 대화가 능숙한 작은 새

당신은 뭐든 능숙하게 해치우는 작은 새 타입. 특히 대화를 좋아하고 센스가 좋은 당신을 동경하는 사람도 많을 겁니다. 단, 당신은 구속되는 것을 싫어해서 언제나 자유롭게 평온하게 사는 것을 좋아하죠. 취미를 즐기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Q3. 아무 생각없이 올려다본 밤하늘에 뜬 달 모양은 어떤 것일까요?

A. 초승달   B. 상현달(둥근쪽이 아래인 반달) C. 하현달(둥근쪽이 위인 반달)  D. 보름달

윤호: D 보름달이죠! (즉답)

창민: D 보름달로 하죠.


이것으로 알 수 있는 것은....<디톡스 필요도>

D를 고른 윤호와 창민은...

디톡스도 90%! (상당히 한계....)

상당히 지쳐있는 상태, 또는 피로를 끝까지 질질 끌고 가는 타입입니다. 어떻게든 다시 일어서보려 해도, 문득 행복했던 지난 날이 떠오른 적도 많은 타입이죠. 다음 기회를 확실히 붙잡을 수 있도록 지금 당장 디톡스!!


결과에 대한 동방신기의 코멘트

윤호: 최근 좀 바빠졌는데, 약간 피곤해져서 그런가.. 그런 것 같긴한데 노력해서 피곤을 극복하자! 는 타입이죠. 지금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창민: 저 뿐만 아니라 최근 모두 힘든 일이 많고, 모두들 지쳐있다고 생각들어요. 저의 디톡스 방법은 혼자서 천천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 것. 집에서 아무 생각없이 뒹굴뒹굴거리거나 등산하거나 하지요


그외 답변

A를 고른 당신:디톡스 필요도 15% (기력 충분)

당신은 정신이 안정적이고 기력도 체력도 충분, 지친 상태도 길게 가지 않고 자신이 소화 할 수 있어서 자기자신을 디톡스 할 수 있는 성격이죠. 드라이하다기보다는 매우 긍정적인 사고를 지닌 사람이라고 할 수 있어요. 

B를 고른 당신: 디톡스 필요도 70% (피로 기색)

주위에서 봐도 "괜찮은가?" 하며 걱정할 정도로 지쳤을지 몰라요. 다양하게 기분을 풀거나 격려가 필요합니다. 인간관계의 피로함은 친한 친구와 놀면서 힐링하세요. 

C를 고른 당신: 디톡스 필요도 40% (약간 피로)

한 눈에 시원시원해 보여도 마음 속 깊이 피로함을 느끼고 있는 타입. 그러나 조그마한 계기로 곧 회복하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가족과 친구와 함께 기분풀이를 하면 비교적 빠르게 긍정적으로 될 것 가아요. 



Q4. 당신은 무대 배우입니다. 연기한다면 다음 중 어느 역일까요. 

A. 적의 보스 역   B. 조연이지만 존재감 있는 역  C. 줄거리에서 중요한 키퍼슨  D. 여주인공

윤호:저는 C입니다. 

창민: 저는 B!


이것으로 알 수 있는 것은..... <당신의 행운의 색>

C를 고른 윤호: 감색(Navy)

당신은 자신의 의견을 확실히 가지고 있지만 인간관계에 풍파를 일으키지 않는 것이 장점. 친한 사람과는 속내를 말하고 싶을 거에요. 감색은 자신의 신념을 관철하는 안정감을 줍니다. 

B를 고른 창민: 적색

당신은 부드러운 분위기를 지녔으며, 주위 사람들에 대해 다정한 마음 씀씀이를 잊지 않죠. 포용력이 있고, 잘 눈여겨보기도 해서 친구들로부터 고맙다는 말을 많이 들을거에요. 붉은 색은 아닌 것은 아니라고 분명하게 말 할 수 있는 용기를 줄겁니다. 


결과에 대한 동방신기의 코멘트

윤호: 최근 좋아하는 색은 녹색이에요. 그래도 감색이 행운색인가. 저는 트레이닝복은 감색을 잘 입어요. 평화주의자이지만, 확실히 할 때는 확실히 말하죠. 

창민: 예전엔 좋아하는 색은 보라색이었는데 최근엔 녹색이 좋더라구요. 이 결과는... 적색? 물론 붉은 색도 좋아요. 동방신기의 펜라이트 색이잖아요


그외 답변

A를 고른 당신: 금색

일단 근성이 있고 정도 깊은 당신은 친구나 연인을 누구보다도 소중히하는 뜨거운 타입. 어떤 일도 적당히 하지 않고 전력투구하기 때문에 조금은 효율이 나쁠지도 모르겠지만 당신의 열의에 끌리는 사람도 많아요. 금색은 당신에게 자신감과 풍격을 줄거에요. 

D를 고른 당신: 녹색

매우 고상한 이상주의자인 당신은 어중간한 것을 싫어하죠. 어떤 일이라도 자신만의 고집을 가지고 있는 것에 관해서는 철저하게 세부적인  부분까지 소중하게 여기겠다고 생각합니다. 녹색은 주위와 어울리는 유연성을 줄겁니다. 



Q5. 아래쪽 실루엣은 다음 중 무엇으로 보일까요?

img.png

A. 연근  B. 단추  C. 영화 필름  D. 차 바퀴

창민: 이 중에서 고른다면 C! 권총에서 총탄을 넣는 부분으로 보였는데요....

윤호: C죠!


이것으로 알 수 있는 것은.... <앞을 읽는 능력>

C를 고른 윤호와 창민은....

당신은 느긋한 사람이고 가볍게 움직이지 않는 사람이며, 스피디한 행동은 어려워하죠. 예측 불허인 사태가 들이닥쳤을 때엔 어떻게 할지 몰라서 그 자리에서 서 있기만 할지도 모르겠어요. 변화에 약해서 파워풀한 저력을 발휘하기까지 시간이 좀 걸릴것 같아요. 


결과에 대한 동방신기의 코멘트

윤호: 훗.... (웃음) 20%라 낮기는 한데 점점 오를 것이니까 좋은거 아닌가요? 차바퀴랑 고민했는데, C보다는 D가 저랑 맞는 것 같은데? 

창민: 헐~? (웃음) 음.. 재미난 질문이네요. 이건 아쉽게도 좀 답이 틀렸네요. 그치만 제가 깨닫지 못했을 뿐이고 정말 그럴지도 모르겠어요. 


그외 답변

A를 고른 당신: 앞을 읽는 능력 80%

당신은 어떤 때에도 침착하게 엄혹한 현실을 직시하여 미래를 보는 타입. 최악의 사태를 상정해서 인생을 대비할 수 있으며, 역경에서도 냉정 침착하게 있을 것입니다. 이미 시뮬레이션하고 있어서 움직임도 빨라요.

B를 고른 당신: 앞을 읽는 능력 95%

당신은 세상의 흐름에 민감한 타입. 무엇보다도 상황파악과 정보 수집을 중요시해서 선견지명을 발휘할 것입니다. 머리로 생각한 것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것이 당신의 능력. 예상외의 사태가 벌어졌을 때에도 능숙하게 헤쳐나갈 수 있을 겁니다. 

D를 고른 당신: 앞을 읽는 능력 40%

당신은 대범하고 긍정적인 정신을 가진 사람. 어떠한 사태에도 긍정적으로 극복하기 위해 대처합니다. 앞을 보는 능력은 그다지 높지 않아도 전환능력이 빨라서 상황이 변화해도 직감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요. 번득이는 아이디어로 극복해 나가는 타입입니다. 


Q6. 아래 표지가 도로에 있어요. 자, 그 의미는 다음 중 어느 것일까요. 

img.png

A. 힘을 합쳐라!  B. 경사 45도로 가속   C. 앞에 장애물 있음   D. 외계인 주의!

창민: B죠

윤호:저는 A로 할까



이것으로 알 수 있는 것은... <당신에게 있어 버릴 수 없는 것>

A를 고른 윤호 : '언제나 전력투구"의 정신

당신은 어떤 일도 노력해서 싸워서 쟁취하는 인생을 원할지 모르겠어요. 다른 사람이 강요하는 인생을 싫어하고 자신의 힘을 발휘해서 원하는 것은 얻을 것입니다. 그런 당신이 버릴 수 없는 것은 "언제나 전력투구"하는 정신이라고 할 수 있어요. 

B를 고른 창민: "평화롭게 장수하는" 인생의 교훈

당신은 위험한 일엔 일체 손을 대지 않고 안정적이고 온화한 인생을 원하고 있을 거에요. 특히 경제적인 면에서 매우 신중하고, 낭비 없이 저축하는 경향이 있을 겁니다. 그런 당신이 버릴 수 없는 것은 '평화롭게 장수하는" 인생의 교훈이라고 할 수 있어요


결과에 대한 동방신기의 코멘트

윤호: 이건 꽤 맞는데요! 전력으로 해 나간다는 제 성격과 닮았어요

창민: 네네네네네... (수긍한다) 제 인생의 슬로건이죠. 안정적으로 살고 싶어요. 이 테스트, 재미나네요. 


그외 답변

C를 고른 당신: 언제나 두근거리고 싶은 마음

당신은 즐거운 일엔 열중 하며 자극적인 인생을 바라고 있어요. 호기심 왕성해서 사람일에 얽히는 것도 좋아하고 거기에서 많은 배움을 얻은 일상이 활력입니다. 그런 당신이 버릴 수 없는 것은 언제나 두근거리고 싶은 마음이죠

D를 고른 당신: 인류는 모두 형제라는 이상

당신은 가족이나 친한 사람과의 인간관계가 원만한 것을 바라고 있어요. 예민한 성격이라 사람에게 상처주는 것도 상처받는 것도 좋아하지 않죠. 그런 당신이 버릴 수 없는 것은 인류는 모두 형제라는 이상입니다. 

img.png


img.png
?
Comment '4'
  • 류다 2021.02.12 17:32
    은근 이런 심테 컨텐츠가 많은데도 볼 때마다 새롭고 재밌네요 이번에도 재밌게 잘 읽었어요 항상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BP 2021.02.12 17:40
    감사합니다 인터뷰도 좋고 심리테스트도 너무 재밌어요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berryberry 2021.02.12 19:25
    감사합니다b ㅠㅠㅠ
  • ㅇㅇ 2021.02.13 12:32
    정말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68 기타 번역] AERA 2022년 7월4일 호 동방신기 인터뷰 전문 + Cover Story (Person in Focus) 전문 번역 3 토마토 2022.06.27 785
467 기타 번역] 일본 공홈 신기획: from Member, 이달의 일러스트- 2월- 신기한 씨앗을 심었더니 뭐가 자랐을까? 1 토마토 2021.02.23 775
» 기타 번역] 일본 공홈 2020년 겨울 회보 중 동방신기 인터뷰 및 심리테스트 전문 번역 4 토마토 2021.02.12 879
465 기타 翻訳】シネ21、2021年1292号 ユンホのインタビュー全文和訳 토마토 2021.01.29 4003
464 기타 번역] 일본 평론가의 컬럼 번역 -[동방신기의 윤호가 한국의 명배우 황정민과 함께 도전한 “19금MV”의 대단함] 토마토 2021.01.27 557
463 기타 번역] 일본 공홈 신기획: from Member, 이달의 일러스트- 1월- 닫힌문을 열었더니 뭐가 있었을까? 토마토 2021.01.19 447
462 기타 번역] 일본 공홈 From Member 2020년 이달의 한자 - 12월의 한자 번역 1 토마토 2020.12.21 472
461 기타 2020년 11월27일 동방신기 일본 음원 발매 신곡 'Small Talk ' 가사 번역 4 토마토 2020.11.27 49339
460 기타 翻訳]2020年11月 1st Look 208号 -ユンホ インタビュ 全文和訳 1 토마토 2020.11.20 2067
459 기타 번역] 일본 공홈 From Member 2020년 이달의 한자 - 11월의 한자 번역 토마토 2020.11.17 436
458 기타 번역] 일본 공홈 From Member 2020년 이달의 한자 - 10월의 한자 번역 토마토 2020.10.20 483
457 기타 번역] 일본 공홈 From Member 2020년 이달의 한자 - 9월의 한자 번역 1 토마토 2020.09.30 440
456 기타 번역] 일본 공홈 From Member 2020년 이달의 한자 - 8월의 한자 번역 1 토마토 2020.08.14 718
455 기타 Elle Korea 2020年8月号 ユンホ インタビュー「THIS IS MY MOMENT」全文和訳 1 토마토 2020.07.20 9464
454 기타 번역] 일본 공홈 From Member 2020년 이달의 한자 - 7월의 한자 번역 토마토 2020.07.16 77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 32 Next
/ 32